PR

제목 프롬바이오, '건강중심주의'와 업무협약 체결.. 분마초추출물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박차







(2023.03.16)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주)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는 분마초추출물의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을 목표로 항노화 식품 소재 개발 전문기업인 (주)건강중심주의와의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강중심주의'는 분마초추출물의 기능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온 업체로 해당 원료의 '근육기능 개선'과 '전립선 기능 개선'에 대한 조성물 및 용도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분마초추출물이 전립선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동물실험을 통해 확인하고 21년 말부터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해오고 있다.

분마초는 동의보감에 혈행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수재되어 있는 약용식물로 본초강목에는 산삼에 버금가는 효능을 지닌 약재로 기재되어 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심혈관질환용 의약품으로도 개발, 판매되고 있어 안전성에 있어서도 입증된 소재라고 할 수 있다.

프롬바이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분마초추출물이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될 수 있도록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재 진행중인 임상 결과를 토대로 2024년 개별인정형원료 등록 및 상용화를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 프롬바이오는 개별인정형 원료 제품을 꾸준히 늘려가며 시장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직접 원료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번 사례와 같이 다른 기업과의 협업도 이어갈 예정이다.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으면 연구개발한 기업이 6년 동안 제조, 판매의 독점권을 갖게 되는 만큼, 치열한 건기식 시장에서 개별인정형 원료 보유는 핵심 성장 동력으로 여겨진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건강중심주의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분마초추출물의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프롬바이오는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개별인정형 원료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