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제목 프롬바이오, 매스틱 검과 감태나무 추출물 이용한 ‘발모 촉진 및 탈모 억제용 조성물’ 중국 특허 등록




(2024.04.15)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가 '수용화 매스틱 검과 감태나무 추출물을 이용한 발모 촉진 또는 탈모 억제용 조성물'에 대한 중국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프롬바이오는 지난 2월 '매스틱 검 수용액 단독 조성물'의 발모 촉진 및 탈모 억제 효과에 대한 중국 특허 등록을 마친 바 있다. 복합 원료에 대한 이번 특허는 약 2개월 만에 추가된 프롬바이오의 두 번째 중국 특허로, 중국 내 원료 경쟁력과 기술에 대한 지위를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



이번 연구에 이용된 '수용화 매스틱 검'과 '감태나무 추출물'은 프롬바이오가 오랜 기간 연구해 온 천연물 소재의 원료로,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원료를 등록하며 안전성에 경쟁력에 대한 검증을 받았다.



프롬바이오 바이오연구소는 '수용화 매스틱 검'과 '감태나무 추출물'의 천연 혼합물이 모유두세포의 증식을 촉진하고 탈모를 유발하는 5알파-리덕타아제의 활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확인했으며 해당 연구 결과를 토대로 지난 2021년 국내 특허 등록 완료 및 PCT 국제 출원을 진행하였고, 마침내 세계 최대 탈모 시장인 중국에서 특허를 등록하는 또 한번의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모발 성장 촉진 약물로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미녹시딜과 피나스테라이드를 특허 조성물의 양성 대조군으로 사용해 유의미한 결과를 얻어냈으며 부작용과 독성이 적은 천연물로부터 탈모 치료 소재를 발굴해 내어 큰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