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제목 프롬바이오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소재개발 기술이전 협약식 진행





(2023. 07. 27)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는 팥순 추출물을 이용해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해 24일 국립식량과학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이전으로 팥순 추출물을 활용해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개발하고 더 나아가 이를 제품화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프롬바이오는 매스틱 검, 보스웰리아 추출물, 크릴오일 등 약 11건의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통해 쌓은 경험과 연구역량, 자체 GMP 공장 등을 활용해 제품 개발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국립식량과학원은 팥순 추출물이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유의미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2018년 선행연구를 시작으로 꾸준히 연구를 실시했다. 10주간 진행한 비임상 동물실험을 통해 팥순 추출물을 섭취한 쥐의 체중 약 14%, 체지방량 25%가 감소했으며 근육량은 약 10%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


기술이전이 완료되면 프롬바이오는 원료 대량생산 및 인체적용시험 확인에 들어간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식약처의 인정 절차를 거쳐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마친 후 제품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4계절 수확이 가능한 국산 팥순을 사용함으로써 원료 수급 안정화를 도모하고 국내 팥 시장의 고부가가치화를 이뤄 실질적인 매출 증대기여에 노력할 계획이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에게 팥순 추출물을 이용한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개별인정형 원료 소재를 끊임없이 발굴함으로써 기업의 핵심 성장 동력을 강화하는데 더욱 집중하겠다고 전했다.